의료진상담
event_available 05.02.16 12:20:00
721

속이 계속 울렁거려요

본문

약을 중단한지 이틀이 지났는데도 계속 속이 울렁거리고 먹으면 토하기까지 하고 위에 탈이 난걸까요? 벌써 이런 증상이 열흘도 넘은 것 같거든요. 체한 것 같기도해서 침을 맞으러 갔는데 평상시에도 이렇게 배가 차냐고 물어보던데 어디가 좋지않다건지 모르겠어요. 그리구 침을 맞았는데도 전혀 나아지질 않네요. 오늘 뉴스에 보니까 양방에서 한방치료를 하면 위장염도 생길 수 있다고 했다는데 그럴 수도 있나요? 요즘 같아선 아무일도 할 수 없어요. 물론 병원에 가봐야 하겠지만요. ---------------------------------------- 2월 16일 내과진료를 받았습니다. 위가 좋지않다하여 3일간 약처방을 받고 증상이 계속되면 내시경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간이 나빠도 이런 증상이 생길 수 있다하여 피검사도 했습니다. 한약은 중단하는 것이 좋겠지요?
account_circle
내글나헌식 한의원 schedule
홍희숙님,

안녕하세요.
한약을 중단했는데도 계속하여 속이 울렁거리면,
한약과는 큰 연관은 없습니다.
만일 한약 때문이라면 약을 복용하지 않는 경우엔 그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야 하는데...

그리고 지금 복용하신 약은 자극이 없는 약재로 구성된 처방이기 때문에,
위에 자극을 주거나 다른 문제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어쨋든 속이 안좋아 한약을 복용하기는 무리이니,
일단은 내과 치료를 받아 보시고,
현재의 증상이 회복된 후에 약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요즈음 양방 내과의사와 한의사간의 사이가 안좋아,
양방 내과에 가시면 한약을 복용할 때는 내과의사의 진단을 거쳐 복용하라는 포스터가 붙어 있다고 하던데...

자기 분야는 아니어서 잘 알지 못하면 어떤 말이라도 조심해야 하는데...
그리고 의사의 한마디 한마디가 환자에게는 중요한데...
사회가 갈수록 살벌해지는 것 같아 안땁갑습니다.

내과 치료를 해보시고 불편한 증상이 없어지면 한약을 복용해 보시고,
그리고 나서도 문제가 유발되면 다시 말씀해 주시길 바라며,
글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간이 안좋은 경우에 한약으로 치료하는 예가 많으며,
한약 복용으로 간수치(GPT,GOT)가 떨어지는 임상례가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상태
5991 기타 피부질환 굳어지는 근육 인기글 이 * * 05.03.03
완료
5990 기타 피부질환 빨간점이 생겼는데요... 인기글 김 * * 05.03.03
완료
5989 지루성 피부염 지루성피부염에대해.. 인기글 이. * * 05.03.03
완료
5988 기타 피부질환 선생님.. 인기글 지 * * 05.03.03
완료
5987 기타 피부질환 너무 추워서 .... 인기글 김 * * 05.03.02
완료
5986 알레르기성 피부염 알레르기 인기글 김 * * 05.03.02
완료
5985 기타 피부질환 울긋불긋한 피부 인기글 전 * * 05.03.02
완료
5984 기타 피부질환 처음 접하는 피부 질환 인기글 김 * * 05.03.02
완료
5983 기타 피부질환 70액 발라도 될까요? 인기글 박 * * 05.03.02
완료
5982 기타 피부질환 땀나기 전에나 갑자기 더운곳 가면 피부가 가려워서.. 인기글 지 * * 05.03.02
완료
5981 지루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인데요.. 인기글 신 * * 05.03.01
완료
5980 여드름 볼주위에여드름인지..화장독인지..ㅠㅠ 인기글 정 * * 05.03.01
완료
5979 알레르기성 피부염 봄이 되려니까 얼굴에 (알레르기인지 곰팡이 인지?) 인기글 심 * * 05.03.01
완료
5978 건선 건선인데요 인기글 이 * * 05.02.28
완료
5977 알레르기성 피부염 두드러기때문에요.. 인기글 김 * * 05.02.28
완료
clos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