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상담
event_available 10.04.20 10:27:26
5891

여드름이생겼어요

본문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저번달말쯤에 한약 한달분을 지어서 먹고있는데요~

피부가 너무 가려워서~~선생님이 양약어떤거랑 함께 복용하라고 했던 환자입니다~^^

한약을 처음에 얼마먹고,, 갑자기 얼굴에 여드름이 솟았습니다~

이마와 코옆볼에요... 이게 빨갛게 생긴게 아니라 갑자기 노란액이 들어 좁쌀크기로 이마에 좀 많이 나고 코 옆 볼에는 양옆으로 한두개씩  입술아래도 하나 생겼지요..

반신욕을 잘못했나..약을 먹을시간이아닌데 먹었나..싶어서 다시 신경써서 좀 먹다보니
 
이마쪽이 특히 심하게, 이제는 처음에 솟았던 여드름이 좀더 굵어지고 옆에는 좀더 불긋불긋하게 솟았어요 막 얼얼하고 그래서.. 약을 좀 안먹었더니.. 피부가 좀 괜찮아지는것같고.. 좀 쉬었다가 다시 먹으면 피부에 뭐가 생기는것같습니다.

제가 한 2년정도 한국약을 거의 안먹은것같은데..(약국에서처방해온감기약은 열봉이내로 먹은것같습니다) 그것때문에 그런건지... 아님 다른문제가 있나요?

갑자기 솟은 여드름때문에 얼굴이 엉망이되서 너무 괴롭습니다.
그냥 안먹으면 되려나 싶다가도, 피곤하면 몸이다시가려운것같아서 치료는해야겠고.. 약도 비싼데..안맞다고 혼자생각하고 복용을피하고싶지않아서 이렇게 글남깁니다. 지금 약복용안한지 한 이주된것같은데..얼굴에있는 여드름이 몇개 빼고는  가라않고 있는 상태라 이젠 이마와 볼이 갈색 붉은 자국으로 좀 덮여있어요..

그냥 무시하고 계속 먹어야 하나요? 아님 어떻게 해야하나요...
account_circle
내글나헌식 한의원 schedule

이현정님,

안녕하세요.
만성 두드러기증상으로 지난달 17일에 내원하여 치료를 시작하셨었는데,
한약을 복용하고 나서 얼굴에 여드름 증상이 발생하여 질문을 주셨군요.

한약을 복용하고 나서 여드름 증상이 발생했다고 하는 것은,
저희 한의원에선 처음 있는 일인데,
이는 한약이 체질에 안맞아서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고,
얼굴 부위의 피부 기능이 떨어져 나타난 증상으로 생각이 듭니다.

현재는 한약 복용을 중단한 이후로 여드름 증상은 없어지고 자국이 남아 있다고 하셨는데,
한약을 복용한다고 하여 안나던 여드름 증상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일단 그런 증상에 대해 무시하고 복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일 복용을 했는데,
다시 그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내원(저희 한의원과 아주 가까운 곳에 계시니까...)하여 상담을 해 주시길 바라며,
글 감사드립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상태
17286 정확한 병명을 모르시는 분 한냉두드러기 인기글 김 * * 26.09.18
완료
17285 두드러기 묘기증 인기글첨부파일 김 * * 26.08.26
완료
17284 모낭염 목에 모낭염 치료 비용 인기글 오 * * 26.08.12
완료
17283 모낭염 모낭염 인기글첨부파일 이 * * 26.06.17
완료
17282 기미 금액 인기글 송 * * 26.06.16
완료
17281 지루성 피부염 만성지루성피부염 인기글 김 * * 26.06.16
완료
17280 기미 기미 인기글 송 * * 26.06.16
완료
17279 기타 피부질환 소아 물사마귀 인기글 박 * * 26.06.10
완료
17278 콜린성 두드러기 콜린성두드러기 인기글 홍 * * 26.03.19
완료
17277 기타 피부질환 피부질환 인기글첨부파일 석 * * 26.01.12
완료
17276 두드러기 만성 두드러기 인기글 이 * * 26.01.10
완료
17275 접촉성 피부염 잦은 습진증상 인기글첨부파일 윤 * * 25.12.20
완료
17274 건선 건선치료 인기글 미 * * 25.12.06
완료
17273 모낭염 모낭염 인기글첨부파일 이 * * 25.10.23
완료
17272 두드러기 두드러기 인기글 홍 * * 25.10.22
완료
close
close